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0

이전 제품다음 제품

TOP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장마철 가구 관리하는법]
작성자 innocent (ip:)
  • 작성일 2014-06-27 10:53: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70
평점 0점

[장마철 가구 관리하는법]


6월의 막바지!

올해는 장마가 더디오는데요...

그래도 유비무환!!

장마를 준비해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장마철 가구 관리 어떡해야 하나 고민이신 분들 많지요? 장마철 가구들이 높은 습도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고, 뒤틀림 현상 등으로 큰 마음 먹고 산 가구가 장마철에 애물단지로 변할까 봐 걱정이신 분들~
장마철 가구 관리 요령입니다. 한번 참고해 보세요.


1. 습기, 곰팡이 제거
 

가구의 내용물을 모두 꺼내어 마른 면으로 된 천으로 깨끗이 닦고, 서랍과 문을 열어 자연건조 시킵니다.방습제를 이용한 인공 건조를 병행하시면 습기를 빨리 없앨 수 있답니다.
습기가 완전히 빠진 장롱 등의 바닥에는 신문지를 구석구석 두어 습기 제거는 물론 해충 및 세균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곰팡이가 핀 곳은 마른 걸레에 식초를 묻혀 닦으면 말끔해 집니다. 곰팡이를 없앤 후에는 가구 윤택제로 항상 청결을 유지해 주는 게 좋습니다.

2. 눅눅한 냄새 제거
서랍과 문을 열어 자연건조가 안될 경우 선풍기와 환풍기로 공기를 순환시켜주세요. 허브 등 천연 풀이나 약초를 넣어 놓으면 냄새 걱정 끝!!
주방이나 화장실의 눅눅한 냄새는 원두커피 찌꺼기가 악취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가구 문짝 뒤틀림

심한 뒤틀림 현상이 아니라면 경첩을 조절해서 어느 정도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드리아버로 앞쪽 볼트와 뒤쪽 나사를 돌려 앞뒤 간격을 조절하여 문짝을 수평 이동 시켜보세요. 또는 경첩 몸체의 상하 나사를 돌려 위 아래로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Tip. 가구를 새로 샀을 때, 경첩과 목재 사이에 얇은 고무판을 끼우면 뒤틀림을 바로잡고,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뒤틀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침대 매트리스
습도가 높아지면 곰팡이 외에도 진먼지 진드기들이 서식하게 됩니다.
좋은 제품들도 많지만 1주일에 한번씩 매트리스를 햇볕에 쐬어주면 좋습니다.


5. 가죽소파의 관리법
액체 성분 가죽 클리너, 우유, 핸드크림을 부드러운 천이나 융에 묻혀 부드럽게 여러 번 닦아 주는 게 좋습니다.
너무 강하게 문지르는 것보다는 여러 번 가볍게 닦아 주는 게 가죽에 흠을 내지 않게 하여 더 오래 쓸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천에 액체성분을 묻혀서 쓰실 때에는 꼭 짜서 쓰셔야 해요. 잘못하면 액체를 흡입할 수도 있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6.그 외의 장마철 가구 관리예방법
만약 우리 집에 있는 가구가 벽과 밀착 되어 있다면 벽에서 10cm정도 떼어놓으세요.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여름에도 습한 날씨에는 가끔씩 보일러로 집안을 건조하게 해주세요.
가구에 습기를 차지 않게 한다는 이유로 왁스를 바르시는데, 장기적으로는 가구에 때를 더 많이 타게 해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땀이나 비에 젖은 옷은 절대로 소파나 침대 매트에 닫지 않게 하세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